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드는 하루 5분 운동


유산소 운동 위주로 진행하면서 근력 운동에 소홀하거나 운동 부족으로 인해 근육이 약해지면, 살이 처지게 되면서 몸매가 망가지게 되는데요. 체형이 변할 수 있으며, 특정 부위에 살이 찌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을 통해 처진 살을 잡아줘야 하는데요.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드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팔뚝을 대고 상체를 뒤로 젖히세요.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우고, 다리를 들어줍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상체 숙이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매트에 서서 짐볼을 손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머리 위로 짐볼을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숙이면서 짐볼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ㄱ자 모양으로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3.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도록 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짐볼이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런지 변형


짐볼 앞에 몇 걸음 떨어져서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짐볼 위에 올립니다. 왼쪽 다리의 무릎은 90도로 구부리며,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서 깍지 껴 잡아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리는 자세로 30초 반복하세요. 



5.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팔꿈치를 펴고, 자세를 똑바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5초 이상 버티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5초 이상 버팁니다. 1분간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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