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늘어난 뱃살 바로잡는 운동법


복부에 살이 찌면서 뱃살이 늘어나면, 체형이 망가질 수 있으며,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생활에 불편함이 증가하고, 자신감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매를 탄탄하게 유지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뱃살을 줄이면서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하루 5분 늘어난 뱃살 바로잡는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1. 테이블탑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손을 바닥으로 밀면서 엉덩이를 들어서 테이블 모양을 만듭니다. ㄷ자를 옆으로 돌린 모양과 유사한데요. 어깨와 손목 라인 및 무릎과 발목 라인을 일직선으로 맞춥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세요. 


2. 돌핀 플랭크 변형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다음 다리를 당겨서 엉덩이를 드는 돌핀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가슴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약간 공중으로 띄우고, 다리를 가슴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4. 헌드레드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발끝을 뻗어주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시에 팔을 뻗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10초를 목표로 진행하세요. 



5. 플랭크 업다운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대는 팔꿈치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다시 팔꿈치를 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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