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의 근력을 탄탄하게 만드는 짐볼 운동 5가지


짐볼을 활용하면, 전신의 근력을 빠르게 강화할 수 있는데요. 온몸을 탄력 있게 만들면서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히고,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짐볼 위에서 버티거나 움직이면서 신체를 마사지하며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전신의 근력을 탄탄하게 만드는 짐볼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리세요. 그리고 균형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골반이 처지거나 솟구치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 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2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다리를 짐볼 위에 올린 후, 팔을 바닥으로 밀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발끝부터 어깨까지 사선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엉덩이에 힘을 주고, 짐볼에서 다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단계


짐볼 위에 상체를 기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짐볼을 움직이며, 어깨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버티고, 다리를 들거나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4단계


짐볼 위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뒤로 기대면서 바닥에 손을 대고, 척추를 충분히 늘여주면 되는데요. 엉덩이부터 어깨까지 짐볼을 굴리면서 마사지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발꿈치를 들거나 다리를 들면서 운동 강도를 높입니다. 



5단계


짐볼 위에 엉덩이를 대고 앉으세요.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고,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넘어지지 않도록 균형을 잡습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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