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족을 위한 하루 5분 다이어트 실내 운동


실내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운동으로써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 되는데요.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키우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세가 익숙해질 때까지 시간이나 운동 강도를 조절하면서 진행하고, 몸 상태에 맞게 운동량을 늘려나가야 합니다. 홈트족을 위한 하루 5분 다이어트 실내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슈퍼맨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체를 공중으로 띄우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확장시키면서 1분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2.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뻗으면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운동 중에는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슈퍼맨 플랭크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리는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며, 다리를 엉덩이 넓이로 벌려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앞으로 내딛으면서 몸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자세가 무너지지 않도록 최대한 늘여줍니다. 1분간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세요. 


4. 쟁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머리 뒤로 다리를 천천히 넘겨주면 되는데요. 발끝으로 바닥을 터치하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팁니다. 다리를 움직이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시저스킥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동시에 올리세요. 상체는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을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며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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