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어깨 근육을 만드는 방법 5가지


팔을 머리 위로 올리는 움직임을 추가하면, 어깨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팔을 들고 움직이거나 일정 시간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면서 근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은 팔을 드는 움직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어깨 근육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트리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은 후, 손바닥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린 후, 발바닥을 오른쪽 허벅지 옆에 붙입니다.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2. 더블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며, 팔을 머리 위로 뻗고 자세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어서 복부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되며, 1분간 반복합니다. 



3. 체어


매트에 발을 붙이고 서서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리고 시선은 손가락 끝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반복하며 운동합니다. 


4.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서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여서 팔을 뻗어주면 되는데요. 몸이 전체적으로 T자 모양이 되도록 만들고, 30초 동안 버티는 운동을 진행합니다. 오른발을 뒤로 뻗어서 30초 동안 버티는 동작을 이어가세요. 



5. 슈퍼맨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뻗으세요. 그리고 짐볼을 다리 사이에 끼우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띄우고, 3초 이상 버팁니다.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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