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통을 탄탄하게 만드는 복근 운동 5가지


복부를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서 코어를 포함한 몸통 전체를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면서 근육으로 바꿀 수 있으며, 잘록하면서 탄력 있는 체형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체의 중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몸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몸통을 탄탄하게 만드는 복근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복부 움직이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골반으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양손을 각각의 무릎에 지지하고, 복부를 움직이는 운동에 집중하세요. 배에 힘을 주면서 복부를 등까지 당긴다는 생각으로 움직였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할로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상체와 하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손은 깍지 껴 잡거나 뻗어주고, 다리는 무릎을 완전히 펴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턱을 당기면서 복부를 더욱 압박합니다. 



3. V 변형


의자나 바닥에 앉아서 손을 대고 몸을 지지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복부를 중심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는 움직임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몸의 중심을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원위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당기고,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합니다. 



5. 트위스트


매트에 누워서 팔을 양옆으로 벌리세요. 그리고 다리를 붙여서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린 후, 왼쪽 방향으로 넘겨줍니다. 동시에 시선은 오른쪽으로 돌리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 방향으로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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