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밍업 운동으로 효과 좋은 동작 4가지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서 예열시키는 동작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심박수를 높이면서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고, 근육 운동을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워밍업 운동으로 효과 좋은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스텝


제자리에 똑바로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동시에 살짝 점프하여 오른쪽 다리를 당겨오면 되는데요.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제자리 뛰기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복부 방향으로 최대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복부 방향으로 당겨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1분 동안 무릎을 교차하며 운동합니다. 



3. 점핑잭


발을 모으고 똑바로 서서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점프하여 다리를 넓게 벌리는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제자리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점핑잭 동작을 진행하세요. 


4. 제자리 스텝


다리를 모으고 서서 손을 복부 앞으로 가져갑니다. 손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무릎을 살짝 구부리며, 자세를 낮추세요. 그리고 다리를 좌우로 빠르게 움직이며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제자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도록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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