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뱃살 빼는 효과적인 방법 5가지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선명하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배에 힘을 주고, 버티거나 움직이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전후로는 스트레칭을 통해 신체를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척추를 과하게 꺾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집에서 뱃살 빼는 효과적인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바닥을 보고,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춥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무릎을 구부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간 후, 왼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며 운동하세요. 


2. 사이드 플랭크 변형


왼쪽 팔뚝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오른손은 머리 옆에 가져가고, 왼발 위에 오른발을 올려서 균형을 잡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틀어줬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0초 반복 후, 자세를 바꿔서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진행합니다. 



3.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 전체를 자극하세요. 그리고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레그레이즈 변형 동작을 진행합니다. 


4. 사이드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워서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에 걸치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고,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으로 가져가세요. 30초 운동 후, 다리를 반대로 걸쳐서 30초 운동합니다. 



5. 보트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약간 젖히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중심을 잡습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팁니다. 자세가 힘들 경우, 무릎을 구부리거나 손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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