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위협하는 복부 지방 없애는 동작 5가지


운동 부족으로 인해 섭취하는 에너지가 소모하는 에너지보다 많을 경우, 살이 찌게 되는데요. 특히 신체 근육량이 부족하면, 동일한 양을 섭취하더라도 소모하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동시에 근력을 강화하고, 군살을 제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 위협하는 복부 지방 없애는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고, 손을 무릎 뒤로 가져가서 잡아줍니다. 상체를 전체적으로 압박하세요. 무릎을 이마에 가져가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데드버그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상체를 고정하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뻗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런 다음 오른팔을 공중으로 올리고, 왼쪽 다리의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3초 이상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반대편 팔과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바이시클 크런치


바닥에 누워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하고, 손을 머리 옆에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뻗은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틀어서 가까운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런 다음 반대편 팔과 다리를 가까운 위치로 가져가며,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할로우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동시에 들어주면 되는데요. 복부를 자극하면서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에 집중합니다. 팔꿈치나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펴고, 손끝과 발끝을 뻗어주면서 운동하세요. 



5. 크로스 니업


손을 대고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손목 방향으로 크로스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원위치하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손목 방향으로 당깁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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