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없애는 허벅지 집중 운동 5가지


체내 지방이 쌓이기 시작하면, 몸매가 망가지는 동시에 고혈압이나 당뇨, 심혈관질환 등의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나이가 들면서 근육량이 떨어지고,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아서 불필요한 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체의 큰 근육 중 하나인 허벅지를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돕는 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근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요. 나잇살 없애는 허벅지 집중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오른손은 가볍게 붙이고, 왼쪽 다리 위로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바꿔서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2. 레그 리프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몸 옆에 두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발꿈치를 서로 붙이며,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벌려주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세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반복 운동합니다. 



3.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워서 폼롤러 위에 발을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폼롤러를 당겼다가 되돌리는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균형이 무너지지 않게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체어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며 엉덩이를 바닥을 낮추세요.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끝을 뻗으면서 시선은 손가락을 봅니다.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펴고, 1분 동안 버팁니다. 



5. 힐 프레스


바닥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교차하여 턱밑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를 바닥에 붙이고, 하체만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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