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옆구리 라인 확실하게 살리는 맨몸 운동


옆구리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몸매 라인을 확실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복부를 압박하는 방향으로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운동을 통해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를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으며, 복부 근육 및 코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척추의 유연성 및 회전력 등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매일 5분 옆구리 라인 확실하게 살리는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플랭크


매트에 왼쪽 손바닥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발 위에 오른발을 올리고, 오른손은 옆구리에 가져가서 중심을 잡으세요. 균형을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팁니다. 그리고 자세를 바꿔서 오른손으로 버티는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30초 버티세요.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다음 발을 당겨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발꿈치를 바닥으로 붙여서 하체의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그리고 오른손을 왼쪽 발목 바깥 방향으로 뻗는 움직임을 추가하면서 옆구리를 자극합니다. 30초 반복 후, 왼손으로 오른쪽 발목 바깥 방향으로 뻗는 동작으로 이어가며, 30초 운동합니다. 



3. 마운틴 클라이머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면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서 빠르게 반복하세요. 


4.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편 상태로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5. 체어 트위스트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리세요. 그런 다음 왼손을 바닥에 대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습니다. 시선은 오른손을 향하세요. 30초 운동 후, 오른손을 바닥에 대는 자세로 30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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