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을 줄이는 하루 5분 전신 운동


복부에 지방이 쌓이기 시작하면,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생활이 불편해지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전신을 움직이는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 사이에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제한함으로써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복부 지방을 줄이는 하루 5분 전신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공중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복부를 압박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크런치 동작을 반복하세요. 


2. 브릿지킥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팔을 양옆에 놓으면서 몸을 지탱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오른발을 뻗은 상태로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왼발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3. 버피


매트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에서 오른발을 가슴으로 당기고, 왼발을 가슴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몸을 일으키면서 살짝 점프하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바닥에 손을 대고, 다시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킥


플랭크 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뻗고, 3초 이상 버티세요. 그런 다음 왼발을 드는 동작으로 연결해서 3초 이상 버팁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세요. 



5. 마운틴 클라이밍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세요. 왼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손목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이어가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빠르게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를 최대한 고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