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스트레칭으로 허리 건강 지키는 운동 5가지


평소 옆구리를 늘이는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허리 네모근을 풀어주면서 부드럽게 만들기 때문에 허리 디스크와 같은 허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건강을 튼튼하게 지킬 수 있는 운동으로써 척추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옆구리 스트레칭으로 허리 건강 지키는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단계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손을 몸 뒤로 보냅니다. 손가락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만들고, 골반을 공중으로 들면서 무게 중심을 왼손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오른손은 몸을 선회하면서 머리 위쪽으로 이동합니다. 옆구리를 늘여주면서 30초 스트레칭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운동하세요. 


2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팔을 양옆으로 벌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기고, 시선을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30초 반복 후,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기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하세요. 



3단계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엉덩이의 움직임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단계


다리를 펴고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왼발을 사이드 방향으로 뻗고, 오른발은 구부려서 골반으로 당겨줍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머리 위로 뻗고,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이면서 30초 동안 스트레칭하세요. 반대편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단계


바닥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손에는 짐볼을 들고,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짐볼을 오른쪽으로 기울이면서 옆구리를 늘여주고, 왼쪽으로 기울이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짐볼을 좌우로 움직이며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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