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요가 운동으로 뱃살 빼는 방법 5가지


심호흡과 함께 진행되는 요가 운동은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근육을 탄탄하게 키울 수 있으며, 뱃살을 빠지게 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신체의 순환을 촉진하여 특정 부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하루 1분 요가 운동으로 뱃살 빼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람 빼기 자세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하체를 상체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양손으로 무릎이나 정강이 부분을 감싸면 되는데요. 호흡을 진행하면서 1분 동안 버티세요. 다리를 양옆으로 움직이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돌고래 자세


다운도그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자세로 바꾸면, 돌고래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체를 최대한 펴주세요. 



3. 낙타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면서 팔을 뒤로 뻗어서 손가락으로 발꿈치를 잡거나 발가락을 잡습니다. 그런 다음 척추를 늘여주면서 호흡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하이 런지 자세


매트에 정면을 보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발목을 오른쪽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시선은 손가락 끝을 향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5. 거미 자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든 후,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려주세요. 팔을 옆구리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붙이고,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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