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활성화시키는 근력 운동 5가지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통해서 신체의 열을 발생시키면서 체온을 올리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며, 몸에 저장된 에너지를 소모시킬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저강도 운동을 몸에 익숙해지도록 반복하고, 점차 강도를 높이면서 고강도 운동을 병행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방을 활성화시키는 근력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릿지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팔은 몸 옆에 두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몸을 전체적으로 곧게 유지하면서 1분 동안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보트 변형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조금씩 뒤로 젖히고,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균형을 잡습니다.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고, 팔은 앞으로 뻗어주세요. 무릎을 굽혀서 안정감을 더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3. 크런치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면서 발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옆으로 대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복부를 1분 동안 자극하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4.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발끝을 쭉 뻗어줍니다. 몸을 띄운 상태로 3초 이상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체어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진행하며, 복부에 힘을 주고 자세를 유지합니다.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을 맞잡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낮춰주세요. 시선은 손가락을 향하고, 1분 동안 버팁니다. 자세가 힘들다면, 10초씩 나눠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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