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전신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


대표적인 전신 운동인 플랭크, 스쿼트, 브릿지, 팔굽혀펴기 동작에 다리를 드는 동작을 추가하거나 점프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는데요. 기본 움직임에 변형 동작을 병행함으로써 다양한 부위를 자극하거나 운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전신을 자극하는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리버스 플랭크킥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어깨부터 발목까지 사선으로 만들면서 몸을 곧게 유지하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팔꿈치 플랭크킥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자세를 유지하고 3초 이상 버티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3. 180도 점프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매트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점프하면서 몸을 180도 틀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합니다. 이때 한손을 바닥으로 내려서 살짝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180도 점프하면서 몸을 틀어줍니다. 1분간 좌우로 점프하며 운동하세요. 


4.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보다 조금 넓게 팔을 벌리고 바닥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다리를 소파나 의자에 올리고 운동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브릿지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워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들고 30초 동안 업다운 운동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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