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라인 가꿔주는 5분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엉덩이를 탄력 있는 애플 힙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둔근을 강화하는 운동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데요. 엉덩이 근육이 발달하면, 허리와 골반, 무릎 등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가 틀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라인 가꿔주는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스쿼트 & 밴드


어깨너비로 서서 다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신체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스쿼트를 하고, 올라오면서 엉덩이를 쥐어짭니다. 밴드에 당김이 느껴질 수 있도록 다리를 벌리고, 1분간 진행하세요. 


2. 런지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90도 구부리면서 런지 운동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발꿈치를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가고,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세요. 1분간 다리를 교차하며 운동하세요. 



3. 덩키킥 & 밴드


매트에 손을 대고 무릎을 꿇는 네발기기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 사이에 밴드를 끼우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천장을 향하도록 만든 후,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오른쪽 다리로도 30초 운동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 힙 트위스트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손바닥을 바닥에 대거나 손을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온 후,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5. 브릿지킥


매트에 누워 있는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뻗어서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바닥과 90도 각도까지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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