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비만 극복을 위한 하루 5분 스트레칭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하체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허벅지를 포함한 하체의 비만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하체의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반복하면서 혈류를 개선하고,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하체 비만 극복을 위한 하루 5분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1. 다리 교차 당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 위로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무릎을 구부리고, 상체로 당겨주세요.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습니다. 30초 스트레칭 후,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스트레칭하세요. 


2. 한쪽 다리 당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붙이세요. 그리고 오른발을 공중으로 당긴 후, 양손으로 종아리를 움켜 잡고,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30초 후, 왼발을 공중으로 들어서 당기는 자세를 30초 반복합니다. 운동 중에는 상체가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로우 런지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으며, 로우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신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팔을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손을 깍지 껴 잡고, 30초 스트레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으면서 30초 반복합니다. 


4. 소 머리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앞으로 쭉 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교차하세요. 양쪽 무릎의 위치가 중앙으로 오도록 정렬하고, 발을 당겨줍니다. 손을 교차하여 30초 스트레칭하세요.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5. 다리 당기기


바닥에 누운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하체를 상체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최대한 당겨줍니다. 양손으로 정강이나 무릎을 감싸고, 눌러주세요. 심호흡과 함께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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