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줄이고 근육 만드는 팔굽혀펴기 운동


팔굽혀펴기 운동은 맨몸으로 진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으로써 신체의 모든 주요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온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을 늘였다가 당기면서 스트레칭시키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체지방 줄이고 근육 만드는 팔굽혀펴기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스트레칭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교차하여 턱 밑으로 가져갑니다. 어깨가 충분히 스트레칭되도록 풀어주세요. 양손을 몸으로 최대한 당기고, 바닥에 붙일 수 있도록 하세요. 그리고 턱으로 눌러주면서 어깨를 늘여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팔 굽히고 버티기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몸 전체를 내려줍니다. 팔꿈치를 90도 각도로 유지하고, 팔은 몸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붙입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몸 라인을 곧게 유지합니다. 1분 동안 버티세요. 



3. 무릎 대고 팔굽혀펴기


근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무릎을 바닥에 대면서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어깨너비로 팔을 벌리고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며,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무릎을 대고,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하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팔굽혀펴기


기본 팔굽혀펴기 동작인데요.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라올 수 있도록 하고,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운동 중에는 자세를 유지하며, 손과 발을 제외하고 몸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와이드 팔굽혀펴기


팔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하는 와이드 팔굽혀펴기 운동을 진행하세요. 팔의 각도에 따라서 운동 효과가 달라지는데요. 각도를 다르게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부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동작은 동일하며,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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