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나이 젊게 만드는 낙타 운동 4가지


상체를 활짝 개방시키는 낙타 자세는 요가 운동 중 하나로써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며, 하루의 피로감을 덜어낼 수 있는데요. 척추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신체 노화를 늦출 수 있으며,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돕고, 소화 기능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신체 나이 젊게 만드는 낙타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고, 몸을 일으키세요. 그리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면서 손으로 발꿈치나 발가락을 잡아줍니다.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히면 스트레칭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단계


무릎을 꿇고 매트에 앉아서 몸을 일으키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천천히 뒤로 젖히면서 왼손으로 왼발을 잡고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어주면 되는데요. 10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왼손을 뻗는 자세로 연결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단계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후,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양팔을 옆으로 벌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고, 팔을 벌리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팔을 뻗으면서 다리를 교차하며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단계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상체를 세우고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양팔을 옆으로 벌리고, 가슴을 확장시키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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