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누워서 하는 복근 만드는 홈트레이닝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다리를 올리고 진행하거나 복부를 압박하면서 진행하는 운동으로써 집에서도 간편하게 복부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거나 1가지 동작을 선택하여 하루 5분씩 운동할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는 자세에 집중하고, 천천히 반복하세요. 복근 만드는 홈트레이닝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구부리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 되는데요. 상복부와 하복부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다리 들고 버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로 시작하세요. 팔은 양옆으로 펼쳐서 바닥에 붙입니다.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자세를 고정하면서 다리를 최대한 높이 들어주세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며 버팁니다.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진행하세요. 



3. 다리 좌우로 움직이기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모아서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이어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며 운동하세요. 


4.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옆으로 펼쳐서 몸을 지지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천천히 들어서 최대한 올렸다가 내려줍니다.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장한 상태로 진행합니다. 



5. 다리 비틀기


누워서 팔을 양옆으로 벌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오른쪽으로 넘기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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