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누워서 하는 허리 강화 운동 4가지


장시간 책상 앞에 앉거나 무리하게 움직이면서 육체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요. 특히 허리 부분의 통증이나 부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집에서 누워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으로 뭉친 허리를 풀어주고, 근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데요. 허리 강화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람 빼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하체를 상체에 최대한 가깝게 붙이세요.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눌러주면서 간격을 좁히면 되는데요. 호흡과 함께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다리 당기는 자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올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상체 방향으로 붙입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합니다. 



3. 다리 비트는 자세


다리를 당기는 자세에서 비트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왼쪽 다리를 당긴 후, 오른쪽 방향으로 넘겨줍니다. 동시에 시선은 왼쪽으로 돌리고, 오른손으로 왼쪽 무릎을 눌러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방향으로 30초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4. 다리 드는 자세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붙입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반복하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붙이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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