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줄이고 싶다면? 4가지 동작을 시작하세요!


나잇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대사량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데요. 기초대사량이 떨어지면, 많이 먹지 않아도 살이 찌거나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근력 상태에 따라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여 진행하세요. 나잇살 줄이는 4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몸을 전체적으로 구부러짐 없이 곧게 유지하면서 오른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왼팔로 버티는 상태로 2~3초간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왼팔을 뻗는 동작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워킹 런지


바닥에 서서 손을 허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앞으로 뻗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뒤에 있는 왼발을 앞으로 가져와 내딛으면서 런지 자세를 만듭니다. 앞으로 걸으면서 런지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 돌핀 플랭크


매트에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뚝을 대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돌핀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런 다음 다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하세요. 


4. 사이드 스쿼트


발을 모으고 서서 손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스쿼트 동작을 1회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다리를 오므리면 되는데요. 30초 반복 후,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뻗는 스쿼트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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