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엎드려서 하는 군살 제거 다이어트 운동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이나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추가하여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맨몸으로 운동하며, 전신을 움직이기 때문에 칼로리를 태우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사이에는 최소한의 휴식을 취하세요.



1. 플랭크 & 어깨 터치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몸을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바닥에서 들고, 왼쪽 어깨를 터치하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손으로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바닥에 대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1분 동안 2가지 플랭크 자세를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3. 플랭크 & 다리 당기기


팔꿈치를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손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는 운동을 30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손으로 당기는 동작으로 30초 이어갑니다. 척추 중립을 유지하며 운동하세요. 


4. 마운틴 클라이밍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발을 왼손 방향으로 당겼다가 오른발을 오른손 방향으로 동기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달리기를 하는 것처럼 다리를 빠르게 교차하여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당겨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팔을 구부렸다가 펴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발을 향하고,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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