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요가 자세 4가지


요가 운동은 변비를 완화시키거나 예방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은데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소화를 자극하며, 장의 연동 운동을 돕습니다. 특히 아래 4가지 요가 자세는 괄약근을 운동시키고, 복부를 압박하며,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집에서 간편하게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바람 빼기 자세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며, 가슴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무릎이나 정강이를 감싸면서 눌러주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스트레칭을 진행하고, 무릎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운동을 강화합니다. 


2. 나비 자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당깁니다. 그리고 발바닥을 붙여서 골반으로 최대한 가깝게 위치하도록 붙이면 되는데요. 양손으로 발을 잡고, 상체를 꼿꼿하게 유지합니다. 호흡을 진행하면서 1분간 진행하세요. 



3. 활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리며,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목을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와 척추를 늘여주면서 1분 동안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4. 풀스쿼트 자세


매트에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완전히 낮추면서 앉습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대면서 상체를 숙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하거나 10초씩 나눠서 6회 반복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