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복근 운동 4가지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은 날씨와 장소, 시간 등에 대한 부담 없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체형이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선택해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4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근력이나 체력을 키우면서 점차 횟수 및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복근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살짝 띄운다는 느낌으로 진행하며, 목이나 척추를 과하게 꺾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워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리면서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그런 다음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주면서 3초 이상 버티면 되는데요.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데드버그


매트에 누워서 팔을 공중으로 들고, 다리를 띄운 다음 구부립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앞으로 뻗고, 왼팔을 뒤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발과 오른팔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교차하면서 진행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4. 레그레이즈


폼롤러 위에 누워서 시작하세요. 폼롤러가 없다면, 매트에 누워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상체는 떨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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