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노화 늦추는 하루 4분 스트레칭 자세


신체를 노화로부터 젊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을 매일 꾸준하게 반복해야 하는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순환을 촉진시키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부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가동성을 높이고, 불균형한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데요. 신체 노화 늦추는 하루 4분 스트레칭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네발기기 자세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팔꿈치를 폅니다. 그리고 허리를 아래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거나 손과 발을 뻗는 동작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몸 전체를 풀어주세요. 


2. 허리 비틀기


매트에 등을 대고 편안하게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린 후,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넘기세요. 그런 다음 팔을 옆으로 벌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넘겨서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상체 구부리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다리를 쭉 펴줍니다. 그리고 발끝을 세워서 당겨주고, 상체를 다리 방향으로 숙여줍니다. 손을 뻗어서 발꿈치를 잡거나 바닥에 댑니다. 호흡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하체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1분간 진행하세요. 


4. 벽에 다리 기대기


벽과 조금 떨어진 거리에 자리를 잡고,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팔은 편안하게 옆으로 벌리고, 다리를 들어서 벽에 기댑니다. 이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발끝을 뻗어줍니다. 눈을 감고 호흡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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