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매일하면 체력 키우는 맨몸 운동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서 체력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체력이 향상되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질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긍정적인 사고를 가져올 수 있으며, 스트레스 및 불안 등을 완화시킬 수 있는데요. 하루 5분 매일하면 체력 키우는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하세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고,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서 3초 이상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들어서 3초 이상 버티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2. 플랭크탭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리는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그런 다음 왼쪽 손을 바닥에서 들고,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손을 들어서 왼쪽 어깨를 터치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무릎 대고 팔굽혀펴기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며,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위치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 전체가 바닥으로 내려오도록 만든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팔굽혀펴기를 진행하세요. 


4. 와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발끝은 바깥 방향으로 살짝 틀어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으키면서 발꿈치를 들어주세요. 1분 동안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운동 중 손은 내렸다가 올리면서 따라갑니다. 



5. 메뚜기 변형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후,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뒤집습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면 되는데요. 운동 중에는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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