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4분씩 버티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점점 늘어나는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으로,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뱃살 제거 및 복근의 탄력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하루 4분씩 버티면서 복부 비만을 예방하는 동시에 몸매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추가하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하세요.



1. 레그레이즈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팔을 옆으로 펼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천천히 내렸다가 드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바닥과 90도 각도까지 올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시저스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내렸다가 드는 동시에 왼쪽 다리를 내리는 시저스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며, 상체를 일으키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상체 일으키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매트에 지지한 후,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하며,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복부 압박이 느껴지는 정도까지만 일으킵니다. 


4. 마운틴 클라이밍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왼쪽 다리를 왼팔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팔로 당겼다가 되돌리세요.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운동합니다. 상체는 고정하고,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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