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엎드려서 4분 동안 이 자세를 하세요!


잠자기 전 침대나 바닥에서 하는 스트레칭을 통해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고,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도울 수 있는데요.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숙면에 취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듭니다. 또한, 몸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잠자기 전 하면 효과 좋은 스트레칭 4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개구리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팔뚝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그리고 무릎의 간격을 점차 벌리면서 자세를 낮추면 되는데요. 이때 양쪽 무릎의 위치가 동일한 라인에 있도록 주의하고, 자신의 유연성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여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고, 호흡을 내뱉으며 자세를 낮추세요. 


2.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허벅지 위에 올린다는 생각으로 숙여서 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손바닥이 바닥을 향하도록 하고, 이마를 붙이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척추를 늘여주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코브라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골반을 붙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고개를 뒤로 젖히고, 상체를 확장시키며, 무릎을 구부리면서 발바닥을 천장 방향으로 올립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다리 교차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로 교차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면 되는데요.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은 상태에서 당깁니다. 1분 동안 운동하며, 상체는 바닥에 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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