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엉덩이를 들면 생기는 등살의 변화


등살을 포함하여 신체 중 특정 부위에만 살이 찌는 체형이라면,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순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식습관도 바로 잡을 필요가 있는데요. 이와 함께 누워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면서 버티는 자세를 병행하며, 신체 라인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누워서 엉덩이를 들면 생기는 등살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테이블탑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밀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면 되는데요. 몸 전체가 ㄷ자 모양을 옆으로 돌린 것처럼 만듭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리버스 플랭크


매트에 누워서 시작하며, 손바닥을 바닥에 밀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어깨부터 발끝까지 자세를 곧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무릎이나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분 동안 버티면서 운동합니다. 



3. 브릿지


매트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인 후,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브릿지 자세 상태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하거나 다리를 뻗는 동작을 추가하면,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휠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뒤로 넘기고, 손바닥을 밀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손과 발로 버티면서 몸 전체를 휠 모양으로 만들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펴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거나 눈을 감습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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