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씩 버티면서 복근 만드는 자세 4가지


복부를 압박하면서 버티는 자세를 통해서 지방을 연소시키고, 복근을 만들 수 있는데요. 5초씩 버티는 동작으로 구성하여 진행하고, 점차 버티는 시간을 늘리거나 횟수를 늘리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복사근 및 복직근 등의 겉근육과 복횡근 등의 속근육을 공략할 수 있는데요. 5초씩 버티면서 복근 만드는 자세 4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며,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발끝을 뻗으면서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들면서 상체를 살짝 띄우세요.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10회 반복하여 1세트 진행하세요. 


2단계


매트에 누워서 팔과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손끝과 발끝을 뻗어주세요.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머리와 어깨를 들어주고, 5초 동안 버팁니다. 10회 반복하세요. 



3단계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바닥에서 머리와 어깨를 떼고, 일으키면서 팔을 뻗으면서 5초 동안 버팁니다. 10회 반복하세요. 복부를 압박하면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4단계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발끝을 뻗으면서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히면서 균형을 유지합니다. 팔을 앞으로 뻗고, 시선은 정면을 보세요.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고 돌아옵니다. 10회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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