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하루 5분 순환 운동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45초 운동하고, 15초 휴식하는 패턴으로 하루 5분 동안 운동할 수 있습니다. 장소에 상관없이 집에서도 꾸준하게 할 수 있는데요. 운동 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고, 예열을 위한 간단한 워밍업 동작을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하루 5분 순환 운동을 확인하세요.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어깨 라인과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춥니다. 플랭크 자세가 완성되면, 오른쪽 다리를 구부리면서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팔꿈치로 당겼다가 원위치하세요. 45초 동안 진행하고, 15초 휴식을 취합니다. 


2. 팔꿈치 플랭크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후,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몸 전체를 곧게 뻗으면서 자세를 유지하면 되는데요. 45초 동안 버티는 자세를 진행하고, 15초 휴식합니다. 



3. 스쿼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손을 앞으로 뻗거나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한 위치까지 내립니다. 45초 운동 후, 15초 휴식하세요. 


4.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룹니다.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45초 동안 반복하여 움직이고, 15초 휴식합니다. 



5. 하프 버피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선 상태에서 손을 바닥으로 짚으면서 동시에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로 만듭니다. 그리고 다시 점프하여 발을 손목 방향으로 당긴 후, 상체를 일으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러한 동작을 45초 동안 반복하고, 15초 휴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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