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복근을 강력하게 만드는 레벨업 운동


복부 근육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싶다면, 운동 강도를 높이면서 더 많은 자극을 줘야 합니다. 또한,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체가 자극에 적응하고 근력을 키우면서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다른 운동을 섞거나 격일로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하루 5분 복근을 강력하게 만드는 레벨업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슈퍼맨 플랭크


기본 플랭크 자세에서 팔을 앞으로 최대한 뻗어서 슈퍼맨 플랭크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몸을 최대한 확장시킵니다. 버틸 수 있을 만큼 뻗어서 10초 이상 버팁니다. 총 6회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서 붙이고, 상체를 서서히 뒤로 젖혀서 균형을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트는 트위스트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더블 크런치 변형


더블 크런치 동작에 짐볼을 활용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짐볼을 손으로 잡습니다. 그리고 팔과 다리를 동시에 들면서 손에 있는 짐볼을 다리로 옮기세요. 1분 동안 짐볼을 이동하면서 운동합니다. 


4. 롤업


매트에 누워서 몸을 말아서 올린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일으켰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척추 마디를 움직인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하체의 움직임은 제한하고,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드세요. 다리를 붙이고 무릎의 구부러짐 없이 유지합니다.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복부를 자극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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