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대신 이렇게 하세요! 코어 운동 5가지


바닥에 엎드려서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플랭크 동작이 부담스럽거나 체력이 부족하다면, 코어 근육 그룹을 강화시키면서 체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세를 교정하면서 체형을 바르게 만들고, 신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줄 수 있습니다. 플랭크 대신 효과 좋은 코어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할로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올리면 되는데요. 머리를 바닥에서 들고,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세요. 최대한 동작을 유지하면서 버팁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동시에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하체를 상체에 최대한 붙인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하세요. 손으로 무릎 뒤를 감싸면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숨을 뱉으면서 상체와 하체를 가깝게 만듭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립니다. 손을 바닥에 대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서 무릎을 완전히 펴줍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고, 버티는 자세를 이어갑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버드독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는 동시에 왼발을 뒤로 뻗어서 버드독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왼팔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데드버그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면서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올려서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팔을 뒤로 뻗고, 오른발과 왼팔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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