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의 살을 빠지게 만드는 개구리 동작 4가지


개구리 자세는 스트레칭 효과와 함께 근육을 단련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소모시키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데요. 평소 다리를 꼬고 앉거나 유독 하체에만 살이 찐다면, 아래 동작을 꾸준하게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허벅지 내전근을 포함하여 엉덩이 및 골반 근육, 코어 근육 등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전신의 살을 빠지게 만드는 개구리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매트에 무릎을 꿇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뚝을 바닥에 지탱합니다. 어깨와 팔꿈치 라인을 맞추고, 팔꿈치와 중지 손가락의 위치를 맞추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벌리면서 몸을 낮춥니다. 양쪽 무릎의 위치를 동일하게 맞추고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단계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기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손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을 잡거나 발가락을 누릅니다.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상체와 하체를 스트레칭하면서 1분간 진행하세요. 



3단계


손바닥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겨서 양쪽 손목 바깥 방향에 발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손으로 중심을 잡으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시선은 바닥으로 향하고, 밸런스를 잡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단계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점프하여 개구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다시 점프하여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점프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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