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허벅지살을 동시에 빼는 동작 5가지


여러 부위를 동시에 자극하면서 다이어트를 빠르게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 5가지 운동을 참고할 필요가 있는데요. 코어 근육을 중심으로 몇 가지 근육을 동시에 작동시켜 효과적으로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근육 그룹과 둔근, 대퇴사두근, 내전근 등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뱃살과 허벅지살을 동시에 빼는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한 발로 터치하기


바닥에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발로 버티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고, 상체를 바닥으로 숙이면서 오른손으로 살짝 터치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0초 진행 후, 오른발로 버티면서 왼손으로 터치하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합니다. 


2. 체어 자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에는 아령이나 물병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3.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양손으로 정강이나 종아리를 잡아주세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를 자극합니다. 30초 동안 당기는 동작을 진행하고,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4. 버드독 변형


바닥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발을 뒤로 뻗고, 왼팔을 앞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복부 방향으로 팔과 다리를 동시에 당겼다가 원위치하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5. X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팔을 머리 위로 올려서 뻗어주세요. 몸 전체가 X자 모양이 되도록 만듭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들면서 왼팔을 들어서 복부를 중심으로 만나도록 하세요. 30초 반복 후, 왼발과 오른팔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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