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운동 효과 제대로 높이는 응용 동작 4가지


기본 스쿼트 자세에 몇 가지 응용 동작을 추가하면, 스쿼트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는데요. 다양한 부위를 자극할 수 있으며, 관절의 가동성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둔근을 활성하시킬 수 있는데요. 스쿼트 운동 효과 제대로 높이는 응용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딥스쿼트


엉덩이를 완전히 바닥으로 내렸다가 올리는 딥스쿼트 동작인데요.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거나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끝까지 낮췄다가 일어서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스쿼트 & 아령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손에 아령이나 물병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머리 위로 손을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스쿼트를 하고 일어서면 되는데요. 동시에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을 접었다가 펴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와이드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 모아서 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를 1회 하고, 다시 스쿼트를 하면서 발목을 바깥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발목 방향을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스쿼트잭


다리를 넓게 벌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스쿼트를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점프하며, 팔을 머리 위로 뻗어서 손뼉을 치세요. 다시 팔을 내리면서 스쿼트를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점프 동작과 함께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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