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 이렇게 아랫 뱃살을 빠지게 만드세요


아랫배가 튀어나오는 체형은 척추에 부담을 주고, 몸매를 망가지게 만들기 때문에 통증이나 부상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시작하면, 뱃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는 몸을 풀어주면서 심박수를 끌어올리고,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매일 5분 아랫 뱃살을 빠지게 만드는 동작을 소개합니다.



1. 쟁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다리를 서서히 머리 뒤로 넘기면 되는데요. 발가락으로 바닥을 터치하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합니다. 복부를 더욱 압박하려면,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움직임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X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구부려서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왼발을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올리고, 오른팔을 뻗어서 왼발을 터치하세요.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오른발과 왼팔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왼발을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당겼다가 되돌리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서 운동하세요. 상체는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4.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머리와 어깨를 포함하여 상체를 일으키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팔을 펼쳐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뻗으면서 등을 바닥에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하복부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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