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지고 빈약한 엉덩이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동작 5가지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힙업시키고, 볼륨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부분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신의 체형에 따라 선택하여 운동할 수 있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처지고 빈약한 엉덩이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케틀벨 스윙


케틀벨을 활용하면, 엉덩이 안쪽을 자극할 수 있는데요. 먼저 바닥에 서서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다리를 벌린 후, 케틀벨을 잡습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케틀벨을 내렸다가 몸을 일으키면서 들어주세요.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한쪽 다리 들기


엉덩이 바깥의 볼륨을 키울 수 있는 운동으로 저항 밴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종아리에 밴드를 끼우고 서서 시작합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합니다. 



3. 사이드 스쿼트


사이드 스쿼트 동작은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동작인데요. 바닥에 서서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한 후, 스쿼트를 1회 실시하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실시합니다. 좌우로 이동하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4. 레그 리프트


바닥에서 엎드려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은 엉덩이 아랫부분을 단련할 수 있으며, 상체와 동시에 움직이면, 위아래를 모두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손은 구부려서 턱밑에 대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서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데드리프트


엉덩이 윗부분을 중점적으로 단련할 수 있는 운동으로 가벼운 바나 아령을 들고 시작할 수 있는데요.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바를 들고, 상체를 구부렸다가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며, 유연성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