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줄이고 체력 키우는 하루 5분 홈트레이닝


집에서도 체력을 키우면서 보기 싫은 뱃살을 없앨 수 있는데요. 심박수를 올리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코어 근육과 복부 근육을 만들면서 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기분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뱃살 줄이고 체력 키우는 하루 5분 홈트레이닝을 확인하세요.



1. 스쿼트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에는 물병이나 아령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거나 위로 올려주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낮추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스쿼트 자세를 시작하세요.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2. 플랭크 변형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몸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팔꿈치와 무릎을 펴고, 몸을 곧게 유지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립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세요. 



3. 슈퍼맨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엉덩이 넓이로 벌리세요. 팔과 다리를 동시에 올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4. 바이시클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기울이고, 팔뚝으로 몸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가면서 1분 동안 계속 진행합니다. 



5. 플랭크 업다운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뚝을 매트에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그런 다음 팔을 펴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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