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중심! 허리 건강 지키는 동작 5가지


의자에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게 되는데요. 틈틈이 일어나서 스트레칭하거나 하루 5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허리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허리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시킬 수 있으며,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의 중심! 허리 건강 지키는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단계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세우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양손으로 햄스트링을 당겨줍니다. 발끝을 뻗으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하세요.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단계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발바닥을 붙입니다.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구부려서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오른손을 왼쪽 다리에 대고, 왼손은 바닥으로 내립니다. 상체를 비틀면서 30초 스트레칭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30초 운동하세요. 



3단계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쭉 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상체에 붙입니다.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감싸고 더욱 당겨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를 당기는 자세로 30초 운동합니다. 


4단계


다리를 모으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크게 내딛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손은 머리 위로 올려서 맞잡습니다. 시선은 공중을 향하고, 척추를 늘여주면서 운동하세요. 30초 진행 후, 반대편 다리를 내딛고 30초 반복합니다. 



5단계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자세를 낮추면서 앉습니다. 왼쪽 다리는 뒤로 뻗어주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당겨주세요. 상체는 세우고, 시선은 공중을 바라봅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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