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비율을 완벽하게 만드는 전신 운동 5가지


몸매 비율을 개선하고 싶다면, 엉덩이에 중심을 둔 전신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처진 엉덩이를 힙업시키는 효과와 함께 전신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볼륨감이 살아나고,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몸매 비율을 완벽하게 만드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어깨너비로 손을 벌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립니다. 그리고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몸을 곧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며, 최대한 버티는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하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10초 이상을 목표로 진행하고, 점차 시간을 늘립니다. 


2. 런지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은 옆구리에 가져갑니다. 그런 다음 왼발을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왼발의 발꿈치를 누르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로 반복합니다. 1분간 움직이세요. 



3. 덩키킥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무릎을 붙이고, 네발기기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덩키킥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다리가 완전히 펴지도록 하고, 다리를 내렸다가 들면서 30초 진행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4. 브릿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바닥을 붙이세요. 그리고 팔을 양옆으로 펼치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사선으로 몸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허리가 과하게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브릿지킥


브릿지 자세에서 다리를 뻗는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브릿지 자세를 만든 후,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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