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등 근육 만드는 하루 5분 요가 운동


요가 자세는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드는 동시에 근력을 키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척추를 늘여주며, 가슴을 활짝 개방시키면서 등 근육을 만들고, 뒤태 라인을 탄탄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어서 체형을 바로잡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등 근육 만드는 하루 5분 요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소 자세


바닥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무릎을 대면 네발기기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요. 어깨와 손목 라인을 맞추고, 엉덩이에서 무릎까지 떨어지는 라인을 맞춥니다.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주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허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2. 슈퍼맨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누운 상태에서 발을 붙이고, 팔을 옆구리에 붙입니다. 그리고 하체를 공중으로 띄우면서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세요. 바닥에서 손을 떼어내거나 팔을 앞으로 뻗어주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 동안 슈퍼맨 자세를 반복하세요. 



3. 코브라 자세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하체를 최대한 붙이도록 하세요. 시선은 공중을 향하면서 척추를 늘여주면 도는데요. 가슴을 활짝 개방시키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낙타 자세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은 상태에서 엉덩이를 일으키고, 손을 등 뒤로 보내서 손으로 발꿈치나 발바닥을 잡습니다. 그리고 고개를 뒤로 젖히면서 상체를 늘여주면 되는데요. 5초 이상 자세를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낙타 자세를 반복하세요. 



5. 활 자세


매트에 배를 대고 누워서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팔을 뒤로 뻗어서 상체를 일으키며, 손으로 발가락을 잡거나 발목을 잡습니다. 몸 전체를 확장시키면서 1분 동안 활 자세를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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