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5분씩 이렇게 하세요! 다이어트 운동


아침에 일어나서 5분씩 반복하는 운동만으로도 뱃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계획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근력 강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매일 아침 5분 다이어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체어


바닥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발끝을 바깥 방향으로 살짝 틀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앞으로 뻗거나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춥니다.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최대한 버티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가져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가져갑니다. 팔과 다리를 교차하며 1분간 운동하세요. 



3. 브릿지킥 업다운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에 고정시키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왼쪽 다리를 뻗은 후, 업다운 동작을 30초 이어갑니다. 


4. 플랭크 & 팔 뻗기


매트에 어깨너비로 손을 벌리고 엎드린 후,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골반이 처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고, 1분간 팔을 번갈아 움직이세요. 



5. 버드독 변형


매트에 손과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오므렸다가 다시 펴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30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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