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완화시키는 다이어트 운동 5가지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비만인데요. 비만은 허리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퇴행성 변화를 촉진시키며, 요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 주위의 근력을 강화하면서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는데요. 허리 통증 완화시키는 다이어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돌고래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발을 손 방향으로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시선은 발가락을 향하면서 1분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최대한 펴줍니다. 


2. 브릿지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옆으로 벌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어깨부터 무릎까지 사선이 되도록 만들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세요.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3. 버드독


바닥에 손을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려서 바닥에 댑니다. 그리고 왼발을 뒤로 뻗는 동시에 오른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면서 2~3초 자세를 유지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발과 왼팔을 뻗는 동작으로 반복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메뚜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뻗으며, 손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일으키세요. 발끝을 뻗고,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엉덩이를 중심으로 균형을 잡으며, 1분 동안 버티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5.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서서 오른발을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앞으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최대한 버팁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오고,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는 자세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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