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기 전 5분! 하체 피로 풀어주는 요가 자세


잠들기 전 하루를 마무리하는 몇  가지 요가 운동을 통해 골반을 스트레칭하면서 신체의 틀어짐을 교정할 수 있으며, 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데요. 둔근을 풀어줄 수 있으며, 허리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해소하고, 숙면을 돕는데요. 잠들기 전 5분 하체 요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소머리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 위로 왼쪽 다리를 걸치고, 양쪽 발바닥을 골반 방향으로 당깁니다.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으세요.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1분 동안 운동하세요. 


2. 다리 걸쳐 당기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발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양손으로 왼쪽 햄스트링을 잡고 당깁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30초 당기세요. 



3. 바람 빼기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리고 하체를 상체 방향으로 당기면 되는데요, 양손으로 정강이 부분을 감싸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숨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발 붙이기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오므려서 양발을 붙입니다. 발바닥을 붙인 상태에서 골반 방향으로 다리를 당겨주세요. 양손으로 발을 감싸고, 상체는 최대한 꼿꼿하게 유지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운동합니다. 



5. 누워서 발 붙이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옆으로 벌리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붙이세요. 발을 엉덩이 방향으로 최대한 당겨서 스트레칭합니다. 상체는 최대한 편하게 두고, 심호흡을 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