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와 뱃살을 동시에 없애는 동작 4가지


하체와 뱃살의 지방을 포함하여 전신의 지방을 빠르게 없애기 위해서는 강도 높은 운동을 선택하여 단시간에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운동 사이에 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2~3세트씩 3~4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는 몸을 풀어주고, 예열해주며, 운동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체와 뱃살을 동시에 없애는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서 가깝게 위치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반대편 팔과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크로스 니업


매트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어깨부터 손목까지 직선으로 라인을 맞추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로 가져가고, 원래 자세로 돌아간 다음 반대편 무릎으로 왼쪽 팔꿈치로 가져옵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3. 스쿼트 & 백킥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손은 가슴 앞에 모아서 깍 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내렸다가 완전히 일어나지 않고, 스쿼트를 2회 합니다.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백킥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스쿼트와 백킥 운동을 반복하세요. 


4. 플랭크 워크 변형


바닥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포워드 밴드 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리고 손을 앞으로 점차 뻗으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만들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다리를 손목 방향으로 당깁니다. 1분 동안 플랭크 워크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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