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라인 잡고 엉덩이 힙업시키는 킥백 동작 4가지


다리를 뒤로 뻗는 킥백 동작은 하체 비만을 탈출하는 것을 돕는 운동으로써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힙업시키면서 체형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하체 라인 잡고 엉덩이 힙업시키는 킥백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T 밸런스


매트에 발을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무릎은 완전히 펴질 수 있도록 합니다. 균형을 유지하며, 30초 동안 버티세요. 반대편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2. 스탠딩 킥백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벽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손으로 벽을 잡거나 도구를 잡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응시합니다. 



3. 스텝업 & 킥백


계단과 유사하게 오를 수 있는 스텝박스나 도구 앞에 서서 시작하세요. 왼발을 올라가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고, 원래 자세로 돌아온 다음 오른발을 올라가면서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손은 가슴 앞으로 모으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스쿼트 & 킥백


매트에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2회 하고, 일어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킥백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30초 동안 반복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는 킥백 동작으로 30초 운동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