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동작 4가지


맨몸 운동으로 유산소 운동 효과와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데요. 반복적인 움직임을 계속 만들면서 칼로리를 소모하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운동 전후로는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강도를 조절하여 진행하세요. 전신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는 동작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트위스트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을 복부 앞으로 모아주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젖혀서 균형을 잡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는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운도그 & 코브라


바닥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상체를 일으키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운도그 및 코브라 자세를 반복하세요. 



3. 스케이트 점프 런지


스케이트를 타는 것과 유사한 동작으로 점프와 함께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으로 점프하면서 왼발로 착지하고, 오른발을 뒤로 보냅니다. 이때 오른손이 앞으로, 왼손이 뒤로 갑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으로 점프하여 오른발로 착지하고, 왼발을 뒤로 보내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잭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손은 바닥에 대거나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점프하면서 다리를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면서 다리를 오므리면 되는데요. 상체는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1분간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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